인간의 기본적인 욕구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 바로 성욕입니다. 성욕은 생명 유지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 데 있어서는 꼭 해소가 필요한 욕구입니다. 그래서 우리 몸은 때로는 말로 표현하거나 머리로 생각하지 않아도 ‘섹스가 필요하다는 신호’를 보낼 때가 있습니다.
바쁜 현실과 일상에 쫓기다 보면 종종 섹스할 기회를 놓치게 되는데, 이러한 시간이 점점 더 길어질수록 육체적, 정신적으로 영향을 줄 것입니다. 섹스하지 않았을 때 혹은 못 했을 때 우리 몸이 어떤 신호를 보내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급격한 감정 기복
수 주, 수개월 섹스를 하지 않았다면 급격한 감정 기복과 평소 작은 일에도 스트레스를 쉽게 받을 가능성이 큽니다. 평소와 다르게 예민하게 생각하게 되고 모든 것이 부정적으로 느껴진다면 지금 몸 상태는 섹스를 원하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물론 원래 성격이 예민하거나 다른 원인이 있을 수도 있겠지만, 섹스를 너무 오랜 시간 하지 않을 경우 부정적인 정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섹스를 통해 성욕을 해결하는 것으로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되찾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생기를 잃은 피부
섹스를 자주 하게 되면 몸속의 혈액순환을 빠르게 시켜주고 노폐물 배출에 도움이 됩니다. 평소 운동하는 것만큼의 많은 에너지를 소모하게 만들고 다양한 체위를 통해 운동하게 되면서 몸의 신진대사를 촉진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잦은 섹스는 모공을 열어 모공 속에 각종 물질이 쌓이지 않고 배출하도록 만듭니다. 그만큼 피부 트러블이 생기는 일도 줄어들겠죠!
물론 평소 꼼꼼한 피부 관리로 각종 트러블부터 생기를 잃은 피부까지 관리할 수 있겠지만, 자주 섹스를 하는 것으로 피부 문제를 줄일 수 있습니다.
▣ 고독감으로 인한 잘못된 판단
섹스를 못 하는 시간이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어떤 상황을 판단할 때 잘못된 판단을 할 가능성이 큽니다. 고독감은 몸과 마음에 조바심이 생기게 만들고 이성적인 판단을 하지 못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가령 이런 판단을 할 수 있겠죠. 과거의 여자친구, 남자친구에게 전화를 걸어 다시 시작하고 싶다는 이야기를 한다든가, 평소 호감이라고 생각했던 사람과 쉽게 섹스하려는 시도를 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생각은 지나친 고독감이 만들어낸 잘못된 판단일 가능성이 큽니다. 특히 술을 마신 날이면 모르는 사람과 섹스를 시도하려는 생각이 들 수도 있습니다.
물론 이런 선택이 무조건 잘못되었다는 것은 아니지만, 원하지 않은 결정이나 그 결정으로 인해 원하지 않은 방향으로 일이 풀려갈 수 있습니다. 몸이 섹스를 원한다는 신호로 건전한 방식으로 성욕을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 지나친 환상 증가
대부분 사람은 섹스에 대한 환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평소 즐기고 싶은 섹스 스타일을 꿈꾸며 한 번쯤은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겠죠. 그러나 자주 섹스를 즐기는 사람이라면 그저 환상은 환상일 뿐 머릿속에 자주 떠오르지는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섹스를 자주 즐기지 못한다면, 그리고 성욕을 참은 시간이 길어진다면 이러한 환상은 훨씬 더 자주 떠오를 것입니다. 게다가 점점 더 격정적인 섹스를 원할 가능성도 커집니다. 지나친 환상이 떠오른다면, 몸이 섹스를 원한다는 신호입니다.
이러한 신호를 대처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역시 사랑하는 사람과의 섹스를 통해 몸과 마음이 보내는 신호를 해소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그렇게 하지 못하는 상황이라면, 섹스만큼 만족스럽지는 않겠지만 자위를 통해 해소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물론, 섹스에 대한 환상을 완전히 해소하지는 못하겠지만 잘못된 판단을 할 가능성이 줄여줄 것입니다.
또한, 단순히 손으로 자위를 하기보다는 색다른 느낌을 주는 성인용품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저 평범한 자위는 성욕을 의무적으로 푼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다채로운 성인용품을 활용하는 것은 훨씬 더 즐거운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이죠. 섹스에 대한 환상 역시 일부 해소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 섹스와는 다른 느낌을 느끼게 해줄 수도 있습니다.
마치 실제 섹스를 즐기는 듯한 느낌을 주는 성인용품도 많으니,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는 것도 좋겠죠?